야호교육관

야호교육 철학의 핵심 3가지

우리 아이들의 생각과 감정을 소통하는 소통교육
나의 생각과 감정을 알아차리고 이를 표현할 수 있도록 선생님의 공감과 경청으로 이끌어 갑니다.

우리 아이들의 창의성을 질문을 통해 이끌어내는 질문교육
모든 아이들은 자신만의 특별함을 품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세상은.. 그저 그런 모노톤으로 보일 수 있는 어른의 시각과는 달리, 평범한 일상을 오색찬란한 무지갯빛으로 물들입니다. 이처럼 무궁무진한 상상력으로 제각기 다른 색깔의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야호의 물음표를 쥐어 준다면 이미 온전히 아이들의 마음속에 뿌려져 있는 창의의 씨앗들이 쑥쑥 자라나서 어느덧 새로움을 찾아내어 나만의 독특한 창의력을 삶이라는 도화지 위에 펼쳐낼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위한 인성교육
나만이 아닌 다른 이들에게도 이로운 삶을 위해 코칭과 인성이 더해진 야호의 교육으로 사랑과 배려와 용기를 배우며 나를 아끼고 다른 이들을 아끼는 깊이 있는 아이로 성장해 나갑니다.

야호의 시작

야호창작소는

어른의 관점이 아닌,

아이의 입장에서 출발합니다.

야호창작소가 꿈꾸는 방향

모두의 풍요를 위해 학부모와 아이와 야호창작소가 삼인체계로 소통하며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나를 알아차리고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텅 비어 모든 것을 수용할 수 있는 것처럼 내면을 비워 풍요로 가득한 우리를 맞이합니다.
아이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부모님과 선생님이 올바른 교육자가 되어 야호창작소의 질문교육, 소통교육, 인성교육 3가지 철학을 통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공도의 이’를 꿈꿉니다.

1. 레지오 에밀리아

야호는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에 뿌리를 둔 미술교육을 추구합니다.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은 어른이 아닌 아이가 주인공입니다. 아이 스스로의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배움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이가 놓인 환경이 바로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만들어낸다는 생각, 이러한 발현적 교육과정의 아이디어가 담긴 유아 존중 사상에 기반을 둔 아이 중심 교육입니다.

2. 스팀 미술교육

야호는 스팀 미술교육에 뿌리를 유아동 미술교육을 지향합니다.
스팀 미술교육이란
단순한 그리기와 색칠하기에 치중하는 기존의 미술교육과는 달리 심도 높은 교과지식과 유연하게 연계된 융합형 미술교육으로 다양한 개성과 아이디어를 통하여 저마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발휘하며 새롭고도 진정한 배움의 가치를 경험하게 합니다.

지식 + 정보 + 상상으로 좌뇌우뇌를 함께 계발하라. ”


야호는 미술을 중심으로 지식과 정보와 상상을 접목한 융합인재교육을 실현합니다.

야호창작소 융합인재교육야호창작소 융합인재교육

이러한 야호의 스팀 미술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구체적으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숨어있던 자신만의 힘을 다양한 형태를 통해 표현하게 됩니다.

야호만의 획기적인 코칭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각기 갖고 있는 서로 다른 사전 지식을 공유하고 각 수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하나 둘 습득하며 아이들마다의 특별하고 고유한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는 과정 속에서 자기 자신의 상상력을 한 차원 더 배가하여 최종적으로는 나만의 창의성과 색깔을 살린 하나의 아름다운 결실을 완성해 가는 꼬마 예술가로 성장합니다.